[비즈&] 현대차, 부산시민과 만든 엑스포 홍보영상 7천만뷰 돌파 外

  • 작년
[비즈&] 현대차, 부산시민과 만든 엑스포 홍보영상 7천만뷰 돌파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부산시민과 만든 엑스포 홍보영상 7천만뷰 돌파

현대자동차그룹은 부산 시민, 주한 외국인과 함께 만든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영상 2개 시리즈 37편의 조회수가 25일 기준 7,459만회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실사단 평가 항목에서 유치 지원국의 국민적 열기와 지지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고려하면 이번 영상이 강력한 개최 의지와 부산의 경쟁력을 알리는 데 기여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LG생활건강-대한적십자사 '폭력 예방 캠페인'

LG생활건강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폭력 없는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의 '더불U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올해도 서울 시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인 '학교야 웃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 경찰청과 연계해 폭력 피해자들에게 생계·의료·주거비 등 각종 비용과 심리 상담을 지원합니다.

▶ 포스코퓨처엠, LG엔솔과 30조 규모 양극재 공급계약

포스코그룹 2차 전지 소재 계열사 포스코퓨처엠이 LG에너지솔루션과 7년간 30조3.000억원 규모의 양극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포스코퓨처엠의 양극재 수주 누적액은 삼성SDI 공급분까지 모두 92조원에 달합니다.

▶ 하이트진로 "'출시 4주년' 진로, 판매량 15억병 넘어"

하이트진로는 올해로 출시 4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 판매량이 지난 10일 기준 누적 15억병을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코로나 방역조치인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뒤 식당, 주점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며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했다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습니다.

▶ 농협금융, 농업기술진흥원과 '그린 솔루션 랩' 사업 추진

NH농협금융지주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그린 솔루션 랩'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농협금융은 우선 농진원과 협력해 '농업 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에 대한 다각적 지원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 저탄소 농업시설 관련 정책자금대출, 농업인 관련 보험 및 할부금융, 농업인 보유 탄소배출권 거래지원 등의 금융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현대차 #LG생활건강 #포스코퓨처엠 #하이트진로 #농협금융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